본문 바로가기
기업과 투자

[방향] 꿈의 항해 - 당신의 꿈을 지지합니다!

by Doer Ahn 2009. 4. 13.



오늘 DCG (Dynamic Consulting Group) International 창업자 동지들과 깊은 사업 관련 대화를 나누던 중.. 그들이, 진정한 이 기업의 주인으로써, 궁극적으로 이루고 싶은 열망이 무엇인지 물어보았다.

희숙
- 제가 가진 디자인 재능이 50이라면 오빠들이 가진 비즈니스에 대한 열정은 또 다른 50. 저는 그 합이 100을 넘어서는 특별한 가치를 낳을 수 있을 것으로 믿어요. 저는 경영의 힘과 기업 고유의 색깔을 표현하는 디자인의 힘으로 끝내주는 무언가를 만들고 싶어요. 궁극적으로 우리가 손대는 것은 그게 무엇이든 끝내주는, 소비자가 제품보다 우리 브랜드를 먼저 보는, 다이아몬드보다 완전 무결한 브랜드를 만들고 싶어요.

지연
- 트렌드를 선도하는 브랜드를 디자인하고 싶어요. 또한, 시간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가치를 지닌 컬트 브랜드를 창조하고 싶어요. 한 마디로 고객 충성도(Loyalty)가 높은 제품을 창조하는거죠. 저는 영원한 가치를 지닌 디자인으로 역사를 쓰는 인물이 되고 싶어요. 돈은 그 노력과 결과에 따른 부수적인 산물이겠죠. 

해희
- 모든 좋은 기업에는 그 기업의 정체성을 디자인한 핵심 디자인 사상 및 그룹이 있었을 거예요. 저도 그렇게 기업 또는 개인의 성장과 회생을 위해 생명력을 불어넣는 디자인에 힘을 쏟고 싶어요. 어머니의 사랑과 같이 따뜻하고 지상하면서도 세계에 깊은 영향을 미치는 생명력있는 디자인을 하고 싶어요. 지금 직장에서 매력을 느끼고 있는 거리 환경 디자인도 그와 같은 맥락에서 즐기고 있죠. 호홋.

송원
- 나의 핵심 가치는 '변화'에 있어요. 무조건 변하기만 한다는 것은 다소 기회주의적인 색깔을 띄는 것으로 들릴 수 있으나, 결국 나는 큰 일관성 안에서 변화를 주도하고 싶어요. 세상을 더욱 멋지게 변화시키고자하는 일관성, 그리고 그 변화를 주도하고 싶은 나의 일관성. 모두가 보다 행복(Happy)하고, 재미(Fun)있게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들고 싶어요. 궁극적으로는 기업과 사회 그리고 국가간의 유토피아를 건설할 수 있는 이상과 재정적 목표를 가지고 살고 싶어요.

영일
- 기본적으로 세상에는 이해보다 무관심, 무지, 오해가 더 많다고 생각해요. 여기서 후자의 세 가지를 이해로 바꾸는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것은 의사소통(Communication)이죠. 이에 저는 실질적인 의사소통을 수행하기 위한 가장 말초적인 부분에 해당하는 인간의 오감(Five Senses)에서 첫 번째 제 삶의 사명을 찾고 싶어요. 그리고 본 사명을 어떻게 더 넓은 지역에 저가로 공급하고, 참여를 높여서 그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까하는 고민에서, 두 번째로 정보통신 기술을 빼놓을 수 없다고 보구요. 세 번째로는 만국 공통의 의사소통 수단, 화폐 소통을 통해 실질적이고 현실적인 사업 및 사회 공헌 방안을 찾아보고 싶어요.


Un Plus,

이 글을 읽은 당신의 꿈은 무엇인가요?!!!

그 꿈을 실현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어떻게든 도와드리고 싶습니다.



by Doer Ahn

댓글6

  • BlogIcon 율덕 2009.04.13 14:50

    안녕하세요. 성율덕 입니다!
    - 전세계가 사용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서비스를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IT기술이 세상을 더욱 효율적으로 만들어 줄 수 있다고 믿습니다. 이미 많은 기업/개인들이 그 이점을 누리고 있듯이요.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면서 사회적으로 가치 있는 서비스를 만들어 보고 싶어요. 이렇게 좋은 팀과 함께라면 가능할거라 믿습니다!
    답글

  • BlogIcon hb 2009.04.13 14:55

    제 궁극적 이상을 한마디로 표현하면 'make healthy world with healty minds' 입니다.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그 속에 살고 싶고, 보다 많은 사람들이 건강한 정신으로 건강한 세계를 만들어나가길 바랍니다. 직업적인 측면에서 그 방향으로는 지금 상황에서는 어떠한 방식으로든 내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분야를 찾기 위한 단계에 있다고 생각하고, 내 인생의 어느 시점에 이를 가장 크고 널리 분출할 수 있게끔 바탕을 쌓고자 합니다. 어떤 비즈니스이든 이 바탕 위에서 해나가되, 개인적인 성취감을 위해 "좋은 사람들"과 "재밌게" 하고 싶은게 제 희망입니다. :)
    답글

  • 익명 2010.12.11 01:03

    비밀댓글입니다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