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과 행동

TEDxHaeundae(테드x해운대 4회) 강연을 마치고 서울로 돌아왔습니다. 발표용 프레지(Prezi) 자료 첨부.

by Doer Ahn 2012. 4. 22.




추적 추적 차가운 봄비가 전국을 가득 적신 주말. 

테드액스해운대(TEDxHaeundae) 4회 행사에 강연을 다녀왔습니다. 

'더 적은 것으로, 더 많이 창조한다. 더 많은 사람들을 위해서'라는 간디 엔지니어링의 디자인 철학을 주제로 강연했는데요, 제 강연의 요점은 일반적으로 간디 엔지니어링의 응용 분야로 잘 알려진 적정 디자인(Appropriate Design) 분야보다는 한 인간의 효율과 효과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고 제.가.믿.는, '운'이라는 요소에 맞추어져 있었습니다.

강연 영상은 추후 www.tedxhaeundae.com을 통해서 공개되겠지만, 강연에 참석해주신 사랑하는 어머니, 이모, 형님과 식사를 하느라 행사 후 모임(AfterTalk)에 참석하지 못한 저의 불찰을 양해드리고 앞으로 좋은 인연을 이어가고자 미리 블로그 포스팅합니다.

참석자 분들 중에 저와 대화를 나누거나 질문을 하고 싶었으나, 저의 불찰로 기회를 놓치신 분들은 이 포스트에 댓글을 달아주세요. 최대한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또한, 발표에 사용한 자료는 아래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이 자료는 프레지(Prezi, www.prezi.com)라는 헝가리산 프로그램으로 제작했으며, 프로그램의 사용법을 배우고 싶으시면 아래 커뮤니티들을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페이스북 그룹: www.facebook.com/pezkor
다음카페: www.prezi.co.kr 
네이버카페: www.storypt.kr

그럼, 참석해주신 100여명 분들의 18분을 빌려 인생에 30시간(= 18분*100 = 1,800분)을 더 보탠 보람찬 기분으로 언제나 맑고 건강하게 파이팅하겠습니다. 


<The Road to the One, 유일한 하나가 되는 길. 주의: 18분만에 90슬라이드 가량을 발표했기에, 마구 마구 넘기면서 감상하시면 어지러움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깊이있게 놀자.

대담하게 하자.

 자기답게 살자. 

 우리는 보다 자연스럽고 인간적인 세상을 디자인합니다.


www.DreamChallengeGroup.com




공인 프레지 전문가


DCG는 프레지 본사로부터 신뢰성을 인증 받은 독립 프레지 전문가 집단입니다.

세계적 수준의 스토리텔링, 프레지 교육 그리고 주밍 디자인을 체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