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존 경쟁에서는 타인을 관찰하지만, 삶의 경쟁에서는 자신을 관찰한다.

이 블로그를 통해 저 스스로 저를 더 관찰하고자 합니다. 저의 '생각과 행동', 사진을 통한 일상의 기록 '안단테 : 조금 느리게', 뜻을 이루는 과정의 기록 '기업과 투자' 세가지 분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생각과 행동

관찰하고, 뜻을 찾아, 설명하는 일에 열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생각의 흐름과 행동 양식을 기록하고, 그 모든 것이 시작되는 근원을 밝히고자 <생각과 행동>을 만들었습니다.

안단테 : 조금 느리게

이 순간 숨쉴 수 있고, 하늘을 느낄 수 있으며 디딜 수 있는 땅과 두 다리가 있음에 감사합니다. 순간을 놓치지 않기 위한 제 일상의 기록을 <안단테 : 조금 느리게>로 공유합니다.

기업과 투자

큰 뜻을 세우고 그 뜻을 이루기위해 하루하루 살아가는 건 정말 즐겁고 멋진 일입니다. 하나의 방향으로 정진해나가는 현실의 디테일을 <기업과 투자>에 기록합니다.

어느 인터뷰

깊이 고민하고, 긴 시간에 걸쳐 정성들여 답변했던 한 인터뷰 글을 소개합니다.

왜? 사는가?

강연, 투자, 프레지 제작, 외국어 학습법 등 현재의 업을 선택한 이유를 밝히는 글 모음입니다.

강연 영상

토크 콘서트 화통과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에 출연했던 영상입니다.

DCG

DCG 웹사이트에 놀러오세요
더 많은 사업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프레지 제작 문의

좋은 프레지를 만드는
장인의 손길을 느껴보세요

강연 문의

'백지 위에 그리는 꿈'
'독수공방 외국어'
'좋은 프레지 만들기'

공인 프레지 전문가

DCG는 프레지 본사로부터
신뢰성을 인증받은
공인 프레지 전문가 그룹입니다

[Doer] SECMOL-The Students' Educational & Cultural Movement of Ladakh(라다크 학생 교육 문화 운동)

2010.12.12 15:16 생각과 행동

저는 요즘 SECMOL(www.secmol.org)이라는 기관에 머물며 굉장히 많은 일들을 배우고 있어요!

이곳은 캠퍼스에서 사용하는 전기를 100% 태양열 에너지로 활용하고 있으며, 
주거지와 경작지를 모두 비닐 하우스식으로 건축해서 1년 내내 농작물의 대부분을 자급자족한답니다. 
또한 학생들과 자원봉사자들이 상호 토론과 코칭으로 스스로 설정한 목표하에 스스로의 매일을 결정해 나가기도 해요.

학생들은 대부분 라다크 지역의 학생들이고, 이들은 캠퍼스를 유지 관리하기 위한 핵심적인 역할을 자주적으로 담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과 자원봉사자들은 라다크 지역의 문화와 공동체를 지속가능성있게 디자인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학습 코스를 설정하고, 그에 따라서 매일 매일을 살아간답니다. 

그리고 놀랍게도 여기 교장 선생님 부부가 저를 인도에 오도록 한 원동력인 '3 얼간이들(3 idiots)'에 출연을 하신 분들이셨어요!! >.< 또한 지금 제가 머물고 있는 곳의 주변이 '3 얼간이들' 촬영의 주변지였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어제는 친구들에게 '3 얼간이들' 함께 보자고 졸라서 모두 함께 관람했어요^.^ 

한국에서는 볼리우드 영화를 보며, '중간 중간에 노래만 안 나오면 좋겠다'라는 커멘트를 하는 분들도 계신데요^^. 제가 여기서 인도 사람들과 같이 영화를 보면서 느낀건 그들이 영화에서 노래가 나올 때 다 같이 합창을 하며, 진정한 엑스터시를 느낀다는 점이예요. 그래서, 오히려 인도 영화에는 뮤지컬이 꼭 필요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이 곳에서 힌디어보다는 라다크어를 배우는데 더욱 집중하고 있어요. 라다크 지방과 라다크 사람들에게 애착을 갖게되니, 힌디어 배우기를 고집하는 것보다는 라다크어 배우기로 방향을 트는 게 훨씬 낫겠다는 마음을 선택을 하게 되었습니다.

추가로 라다크 지역에서 워낙 가슴 두근거리는 일을 많이 만나다보니, 볼리우드 영화 티벳궁남 출연은 일단 유보한 상태예요 ㅋㅋ :-)



첫 날 SECMOL로 향하던 길에서 만난 눈이 맑은 소.

 


주변의 꽁꽁 언 호수에서 스케이트를 즐기며 놀아요!!




시각 장애인 '돌마'. 그녀는 우리에게 전통 가요를 멋드러지게 가르쳐주는 소중한 친구예요! ^^
 



식사 전. 모두 영어 신문 읽기에 집중하고 있어요!!
 



오늘 시내로 나오기 전 자기 인증샷 한 컷!! :-)


by Doer 안영일 (www.twitter.com/doerahn)


 

,

Trackbacks 0 Comments 8

  • BlogIcon 귀염둥이 2010.12.12 15:45

    얼마나 기다렸는데 이제안심이다

  • SB 2010.12.14 16:42

    하하하....진짜 너답게 산다 정말~~
    멋지네..2001년인가 인도를 여행했던 시간들이 다시 떠오르게 하는구나..
    너처럼 현지 사람들에게 밀접히 같이 살아보지 못한게 아쉬울 따름이구려..

    멋지게 삶을 지내고 오삼..너라면 많은걸 담고 오리라 생각한다.

    • BlogIcon Doer Ahn 2010.12.18 15:39 신고

      성범이형?

      오랜만이예요!! 요즘 지내는 건 어때요!!!

      항상 건강하고, 평화롭길 빌게요!

      저 한국에 가면 저희 집에 놀러와요 :-) ㅎㅎ

  • 2010.12.16 20:58

    비밀댓글입니다

    • BlogIcon Doer Ahn 2010.12.18 15:42 신고

      상범아!!

      오래 연락이 없는 동안 많은 일이 있었겠구나..

      한국에 가면 만나서 함께 밥먹고, 크레이지하게 놀자!ㅎㅎ

      보고싶어! ^^

  • 청도 2010.12.18 14:28

    나 방금 메일보냈어!

Copyright © 안영일의 일상, 생각, 작은 도전 이야기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