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과 행동

[모집] 꿈행(夢行) 프로젝트에 함께하실 분들을 모집합니다

by Doer Ahn 2009. 7. 2.

 
DreamDoers꿈행(夢行) 프로젝트 (일명: DreamDoering) 참가하실 멤버를 모집합니다.

앞으로 여러번에 걸쳐서 자세히 설명을 드릴 예정이므로,
오늘 이 포스팅에서는 가장 기본적인 설명만을 드리겠습니다.

참가자격
자기만의 꿈에 대해서 고민하는 분이어야 합니다.
즉, 자신만의 꿈을 찾고 있거나,
꿈을 찾아 목표를 세우고 도전해 본 경험이 있거나,
꿈의 목표를 달성해 보셨거나,
꿈을 사업화하여 이미 그 꿈과 함께 삶을 살고 계신 분입니다. 

활동 내용
1. 매월 첫째, 셋째 주 금 or 토 저녁 (조사 통해 확정)
: 5~7인의 참가자가 엄격하게 정해진 5분 발표, 3분 질의 응답을 합니다. 자신있는 외국어로 발표에 도전하셔도 무방합니다. 이후 가능하다면, 추후 2차 맥주 타임을 통해서 참가자들과의 네트웍을 다집니다.

2. 매월 둘째, 넷째 주 금 or 토 저녁 (합의에 따라 때마다 변경)
: 희망 및 지원하시는 2인 참가자 구성으로 저와 개인적으로 꿈의 사업화 과정을 자세하게 논의하고, 사업 계획서 작성 및 실행을 기획합니다. 또한, 한번 논의를 거치신 분들은 지속적으로 그 달성 결과에 대해서 상호 모니터링하게 됩니다.

본 프로젝트가 나만의 꿈을 어떻게 찾고, 또 실행하는데 어떤 도움이 되는가?
1. 청중을 향한 구체적인 약속
청중들에게 자신의 꿈과 희망 그리고 그 도전 과정을 공유함으로써, 아직 이루어지지 않은 목표 달성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게 될 수 있을 것이며, 둥글둥글하여 당장 행해야 할 액션이 모호한 목표를 더욱 명확하게 다듬을 수 있을 것입니다.

2. 청중의 분석적 피드백 제도 (마음의 꽃다발)
청중들은 발표자의 강점과 약점, 그리고 잘하는 일, 좋아하는 일, 추구하는 가치, 현재 진행되고 있는 목표의 현실성, 구체성, 예상 가능한 위험요소 그리고 그에게 어울릴만한 사업 아이템을 쪽지에 메모하여 발표 후 돌려줍니다. 이를 통해서 발표자는 본인이 생각하지 못한 중요한 부분들을 청중을 통해서 알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언제 시작하나요?
7월 셋째 주(24일)부터 시작합니다. 평일 저녁에 서울에서 진행될 거예요.
구체적인, 이 프로젝트가 원활하게 이뤄지기 위해서 여러분이 지켜야 할 규칙들에 대해서는 다음 안내 포스팅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하지만 분명, 그 어떤 규칙이 있더라도, 꼭 참여해야겠다고 마음 먹으신 분들, 또는 급한 질문이 있으신 분들은 doerahn@dreamdoers.net 으로 문의 메일을 보내 주세요.

목표
참여하는 개개인이 진정한 자기만의 꿈을 발견하고,
그 꿈을 위해 목표를 설정하고, 도전하며 또 성취하고,
나아가 꿈을 통해 시장의 부가가치를 창출하여 경제적 자유 향해 나아가게 되는 것입니다.

*
본 프로젝트는 추후 국내의 외국인들을 동반하여 진행될 예정입니다.

**
이제껏 남들이 정해주는 길로만 맹목적으로 걸어오지는 않았는지, 자신이 진정으로 갈구하고, 추구하며 살아야 할 것이 무엇인지, 나아가 본인이 세상에 어떤 의미를 낳고 싶은지 고민하시는 분들은 꼭 참여 부탁드립니다. ^^

***
더욱 구체적인 안내는 1주일 정도 후에 다시 올리겠습니다. 하지만 자리를 확실히 예약해 놓으실 분들은, doerahn@dreamdoers.net 으로 바로 이메일을 보내 주세요. (이메일 안에는 이름과, 어떤 꿈을 꾸고있고, 본 프로젝트를 통해서 이루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간단히 적어 주세요.)

감사합니다.

Doer Y. Ahn -

Cafe: 꿈행(夢行) 프로젝트
Template Courtesy of Hyunwoo Sun